동국제강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 드립니다.
작은 도움이 이 사이트를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주식 종목

 

롯데케미칼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배당금)/초보필수

한미약품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한화솔루션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SK텔레콤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이마트 주가 및 주식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IWANTTOGETTHIS 입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종목 분석은 필수 입니다. 그릇된 정보를 보시고 잘못 이해하셔서 투자 후 손해를 보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종목을 공부하는데 기초가 되는 자료이면서 필수적으로 초보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을 아래의 목차대로 자세히 정리 하였습니다. 아래의 3가지를 잘 이해하시면 종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주가전망 분석이 가능 하실 겁니다.

 

목차

0. 요약 POINT(바쁘신분들은 POINT라도 꼭 보시기 바랍니다.)

1. 기업정보

2. 사업현황

3. 현재주가 및 주가전망

 

주식에 가장 기초가 되는 종목 분석과 공부를 하는데 3분도 투 자 안하시겠어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3분에서 5분만 투자 하시면 됩니다.

 


투자의견 -  BUY(Upgrade)

목표주가 : 10,000원

주가(12/11) : 7,870원 

시가총액 : 6,795억원


동국제강 주가전망 POINT 요약

 

 

 

 

 

 

 

 

 

 

 

바쁘신 분들을 위해 주가전망 POINT 요약 입니다. 요약 정보를 보시고 동국제강 주가전망 종목 예측 및 분석을 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으니 시간되실때 나머지 내용도 참고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줄요약 - 지속적인 이익으로 급 레벨업!

 

3분기 영업이익은 875억원으로 시장 추정치 543억원과 컨센서스 568억원을 상회했습니다. 3분 연속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철근 수급 상황을 감안하면 향후 2년간 동국제강의 봉형강 수익성도 올해 못지 않은 호자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최신 5G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TOP5

 

최신 5G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TOP 5

최신 5G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TOP 5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 드립니다. 작은 도움이 이 사이트를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

info.iwanttogetthis.com

 

동국제강 기업정보

 

첫 번째 종목 분석할 내용은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정보 입니다. 동국제강은 철강제조기업 입니다. 큐폴라로를 시작으로 1971년 국내 처음으로 후판 사업에 진출, 봉형강류와 판재류로 사업부문이 재편 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철강/냉연강판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철강부문과 화물운송과 하역업을 담당하는 운송부문 그리고 중계무역업을 맡고 있는 무역부문으로 분류 됩니다. 2015년 1월 1일에 유니온스킬과의 합병으로 냉연강판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 사업현황

 

두 번째 종목 분석할 내용은 사업현황 입니다. 20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11.8% 감소 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2.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전방 수요산업 부진의 영향으로 판매량과 매출액이 감소하였음에도 원가절감효과로 인해 수익성 훼손을 전가, 근 4년내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브라질 자회사 CSP 관련 손실이 큰 폭으로 발생, 반기순이익이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십억원 2018 2019 2020E 2021E
매출액 5,965.5 5,658.2 5,203.1 5,572.4
영업이익 145 165 319 331
순이익 -304 -82 -12 146

 

최신 화이자 코로나 백신 국내 관련주 수혜주 총정리

 

최신 화이자 코로나 백신 국내 관련주 수혜주 총정리/초보필수

화이자 코로나 백신 국내 관련주 수혜주 총정리/초보필수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 드립니다. 작은 도움은 이 사이트를 지속

info.iwanttogetthis.com

 

 

동국제강 주가 및 주가전망

 

 

 

 

 

 

 

 

위의 기업정보와 사업현황을 잘 분석하고 나름의 공부를 하셨다면, 이제 주가와 주가전망을 살펴 보시면 됩니다. 현재 주가를 먼저 확인 하겠습니다. 보시는 시점에 따라 현재 주가는 다르니 현 주가는 다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주가와 과거 주가는 기간별로 확인 하시면 좋습니다. 현재 주가는 금일 주가 확인용으로 사용하시고 3개월 주가는 단기간의 흐름을 파악하는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년간 주가는 위에서 분석하고 공부한 기업정보와 사업현황을 토대로 일치하는지 또는 어떤 점에서 등락이 있었는지를 넓게 확인 하시는 자료로 사용 하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동국제강 현재 주가 분석 및 주가 전망 입니다.

 

먼저 그간 주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년 3분기 영업이익 857.2억원으로 시장 추정치 542억원과 컨센서스 567.2억원을 50% 이상 상회 했습니다. 3분기 연속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694억원으로 시장 추정치 443.2억원을 크게 상회 했습니다. 계절적으로느 ㄴ비수기 이나 봉형강 수익성이 예상치보다 더 견조 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재고관련하여 일부 일회성이익 환입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 됩니다.

 

 

올해 국내 봉형강 수요는 과거와 비교해 봤을 때 좋지 못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봉형강을 중심으로 동국제강의 수익성은 확실히 한단계 레벨업 된 것으로 판단 됩니다.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 대장주(소부장 뜻) TOP6 완벽정리 초보필수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 대장주(소부장 뜻) 완벽정리 초보필수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입니다. 주식은 배경지식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관련주 대장주를 공부 하실때는 더욱 그렇습

info.iwanttogetthis.com

 

 

20년 2분기를 바닥으로 글로벌 철강업황이 회복기에 진입하면서 자회사 합산 영업이익도 164억원으로 2분기 98억원, 19년도 3분기 128.2억원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글로벌 철강업황 개선에 따라 4분기 및 향후 2년간 추가적인 수익성이 기대되는 종목 입니다.

 

다음은 동국제강 향후 주가전망을 분석 해보겠습니다. 내년에도 철근 업황 호조는 지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국내 아파트 분양물량은 2년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4년만에 40만호 돌파가 전망 됩니다. 이에 따라 2021년 국내 철근수요는 올해보다 5~10% 증가가 전망 됩니다.

 

 

올해 대한제강의 YK스틸 인수로 국내 철근업체들의 가격협상력이 강화되었고, YK스틸이 2023년 까지 당진으로 공장이전을 결정, 향후 2년간은 철근 공급차질이 불가피할 전망 입니다.

 

 

이에 내년과 내후년은 국내 철급수급 개선을 위한 노력을 더욱 할 것으로 예상되며 개선이 이뤄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봉형강 수익성도 호조세가 전망 됩니다.

 

동국제강 배당금 및 배당금지급일

 

추후 업데이트 예정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