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회 의원 프로필 학력 나이 사무실
나경원 국회의원 님의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생 : 1963년 12월 6일(56세)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
본적 : 전라남도 영암군 도포면
학력 :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종교 : 천주교(세례명:아쉘라)
본관 : 나주 나씨
지역구 : 서울특별시 동작구 을
의원선수 : 4
의원대수 : 17, 18, 19, 20대
소속 위원회 : 기획재정위원회 코로나 19 대책특별위원회
혈액형 : B형
소속정당 : 미래통합당
현직 : 제20대 국회의원
국회스카우트의원연맹 부회장
국제패럴림픽위원회 집행위원
국제스페셜올림픽위원회 이사
한국장애인부모후원회 대표
미래통합당 서울시당위원장
학창시절 전교 1등을 차지하면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을 하면서 굉장한 수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판사출신의 정치인으로 4선 국회의원이기도합니다.
나경원은 1992년 사법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그 나이가 30살입니다. 슬하 있는 자녀중 딸은 현재 언론에 많이 자녀의혹으로 언급이 되고 있는 다운증후군이 있는 자녀 입니다. 다른 걸 떠나서 부모의 마음으로 다운증후군이 있는 아이라면 참 마음이 아프네요.
그럼 다음은 나경원 국회의원 학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76년 계성초등학교 졸업
1979년 숭의여자중학교 졸업
1982년 서울여자고등학교 졸업
1986년 서울대학교 법합 학사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제법학 박사 수료
서울대 박사까지 취득한 굉장한 인재 입니다. 국회의원은 역시 그냥 되는것은 아니죠.
판사로 활동을 했던것으로 잘 알려져있는 나경원 국회의원은 24기로 사법연수원을 수료하였고, 95년도에 부산지방법원 판사로 약 4년간 근무를 하였으며, 99년도에는 인천지방법원 그리고 02년도 2월 서울행정법원까지 판사로 일한 기간이 총 7년 6개월 정도 입니다.
판사활동도 굉장히 많이 한걸로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정계입문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경원 국회의원님은 02년도에 제16대 대선 기간에 이회창의 요청으로 한나라당에 입당을 하면서 처음 정치에 입문하였습니다. 그당시에 여성판사가 판사직을 종료하고 정치권에 입문하여 정치를 시작하게된 케이스는 추미애 이후 두 번째 입니다.
현재까지의 나경원 국회의원의 선거이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부분도 잘 눈여겨 보시면 나경원 국회의원이 어떤 성향의 정치를 해왔는지 어느정도 가늠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보듯이 전형적인 보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새누리당을 거쳐 지내오게 됩니다. 여당 정치인들이 발언하기를 꺼려하는 주제의 비판들을 거리낌없이 시원하게 발언하며 사이다 발언을 많이 해서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다만 이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되고 나서 다양한 발언들로 대체적으로 부정적으로 보는 이미지가 생겼습니다.
다음으로 핫한 이슈 중 하나였던 나경원 국회의원을 자녀 성인여대 부정입학 의혹에 대한 내용입니다. 뉴스타파에서 나경원의원의 딸이 12학년 성신여대 입학하는 과정에 부정행위가 보인다며 의혹을 재기 하면서 부터 시작됩니다.
이러한 의혹 제기에 나경원 국회의원은 해당 기자를 고소했으며 재판에서 해당 기자는 1심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언론을 통해 부정입학에 대한 사실이 어느정도 확실한 팩트가 아니냐는 의견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실하게 밝혀져 부정입학을 했다는 판결을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자위대 행사 참석 논란, BBK 관련 발언, 그리고 08년도로 알려져 있는 경남 진주시에서 개최된 여성지도자협의회 에서 [1등 신붓감은 예쁜 여자 선생님, 2등은 못생긴 여자 선생님, 3등은 이혼한 여자 선생님, 4등은 애 딸린 여자 선생님] 이라는 발언을 한바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장애인 목욕 봉사 노출, 사학재단 관련,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등 다양한 이슈를 몰고 다니는 정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년 8월에는 악플러 170명을 모욕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바도 있습니다.
오늘은 엄청한 학력과 스팩 그리고 활동을 하신 나경원 국회의원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이슈가 있긴 하지만 정치인 중에 이슈 없는 정치인이 있나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